본문 바로가기

싱가폴 여행/싱가폴 맛집

[싱가포르 맛집] 싱가포르 중심부 근처 티옹바루 Flock Cafe

싱가포르의 중심부쯤 위치한 Tiong Bahru (티옹바루) 근처에는 아담한 개인 카페가 꽤 많다.

싱가포르 맛집을 검색하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티옹바루 베이커리 근처인데, 티옹바루 베이커리는 너무 잘 알려져 있으니 그 근처 카페를 소개하려고 한다.


Flock Cafe - 플록 카페 - 실외 자리에는 반려동물과 같이 앉을 수 있고 실내는 에어컨 빵빵한 아늑한 자리가 있다. 아기자기한 가게가 많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굳이 이 카페가 아니더라도 티옹바루 근처를 돌아보면서 괜찮아 보이는 카페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족이 운영하는 카페라고 하는데, 안쪽에는 책장과 책들에 둘러싸여 있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카페다. 브런치 메뉴, 파스타, 피자, 햄버거 등 여러 선택사항이 있다. 걸어가다가 들어간 곳이라 그냥 아무것도 안 알아보고 가서 햄버거와 피자를 주문했는데, 피자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치즈 피자를 좋아해서 피자를 먹을 때 항상 치즈 피자를 시키지만 피자헛이나 도미노 피자의 치즈피자보다 재미가 없는 맛이다.

House-made Hamburger ($18)와 Five Cheese Pizza ($20)을 주문했다. 햄버거는 꽤 맛있었지만 피자는 치즈가 다섯 종류라더니 모짜렐라 95%와 나머지 5%로 구성된 느낌. 부가세(7%)와 서비스 비용(10%)을 받지 않아서 딱 메뉴에 나오는 가격대로 돈을 지불한다. 소규모라도 둘 중 하나라도 받는 식당이나 카페가 대부분인데 장점이라면 장점인 부분.

Five cheese pizza ($20)
House-made burger $18


카운터에 가서 주문하면서 선결제를 하는 방식이고 물도 셀프다. 주말 아침에는 사람이 많다고 한지만 토요일 저녁에는 정말 한가해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도 좋은 카페다. 활기찬 느낌을 받고 싶으면 아침이나 점심쯤 방문하고 혼자만의 시간이나 휴식을 취하러 가면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All day breakfast 메뉴가 인기가 많다고 한다.